시험관 아기 정부지원 금액 알아보기

시험관 아기 정부지원 금액 알아보기

 

 

복지부에서는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불임부부가 시험관 아기 시술을 하게되면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험관 아기 정부지원을 받을려면 난임시술을 요하는 의사의 진단서 등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시험관 아기 정부지원 대상 및 금액 , 선정기준, 신청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복지로를 검색하고 위에 있는 메뉴중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를 선택하여 복지로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창에 난임을 검색하면 아래쪽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메뉴가 나오는데요.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지원대상

 

시험관 아기 지원대상은 접수일 현재 부인의 연령이 만 44세 이하인 자(체외수정시술 매 신청 접수일 기준)이며 법적 혼인상태의 난임부부로서 난임시술을 요하는 의사의 진단서를 제출한 자를 지원합니다.

 

선정기준

 

시험관 아기 정부지원 대상자 선정 소득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 의료급여수급자가 해당됩니다. 

 



소득기준에 따라 지원 금액 및 지원횟수가 다른데요. 자세한 사항은 위 안내문을 참고 해주세요.

 

지원 금액

 

지원 내용은 체외수정(신선배아) 시술비 중 비급여 및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며 1회당 최대 50만원, 4회 범위 내에서 지원합니다. (단,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시술만 해당)

 

 

신청방법 및 지원절차 안내

 

시험관 아기 정부지원 신청방법은 부인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원절차는 보건소에서 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 대상자 통합조사 및 확정, 서비스 지원 순으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시험관 아기 정부지원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